교회다운 교회로 세우소서! 이 비전에 헌신케 하소서!

실천표어 :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 2024

2021/11 8

감사절 아침에 드리는 감사

추수감사절 아침. 사랑하는 아내와 딸이 오후에 가족 모임에 가져 갈 음식을 마련하느라 분주합니다. 그러나 행복한 미소를 보면 감사가 넘칩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아들도 어제 밤 늦게 도착해 감사의 기쁨을 나눕니다. 가족은 감사의 용광로입니다. 모든 것을 녹여 행복을 만들어 내는 제조 공장입니다. 가정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낳으시고 기르신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우리를 통해 창조하신 자녀를 주심도 감사합니다. 어느 목사님이 보내주신 "어떤 감사 기도" 가 감사절 아침에 종의 심금을 울립니다. 이 맘 때가 되면 디지털 카드가 가득 쌓이며 서로에게 축복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정성을 다해 만든 이 카드가 마음에 깊이 와 닿습니다. 속 깊은 감사의 내용들이 인생을 돌아보게 하고 모든 것을 감사로 승화시키게 하기 ..

목양칼럼 2021.11.26

믿음의 영적 무중력 세계로 진입하라

2021년 올 해 7월 11일 인류 역사의 새로운 챕터가 열렸습니다. 그 날은 인류 역사상 우주 관광을 한 ‘민간인 1호’가 탄생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 주인공은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입니다. 그는 자신이 창업한 버진 캘럭틱의 우주 비행선 ‘VSS유니티’를 타고 고도 55마일까지 도달해 약 4분간 중력이 거의 없는 ‘미세 중력’(microgravity) 상태를 체험한 후 지구로 무사히 귀환을 했습니다. 이륙한 지 90분만이었습니다. 그는 땅에서 중력을 경험하면서 사는 삶에서 직접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는 최초의 민간인이 된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믿는 믿음의 세계가 바로 이와 같습니다. 우리가 믿음이 없을 때는 소위 ‘중력’의 법칙에서 살고 있는 것과 같이 우리의 생각, 이성, 합..

목양칼럼 2021.11.17

말씀으로 사는 새벽

세계적인 코로나 대유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가 붙잡아야 할 것은 오직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모든 삶의 해결책을 이미 다 계시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령의 조명하심 가운데 진리의 말씀을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혜와 양식을 얻어야만 합니다. 특히 시편 말씀을 통해서 성도가 어떻게 이 환난 가운데 승리할 수 있는지 나누기를 소원합니다. 토요일 새벽마다 시편 강해를 통해 어떻게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시고 책임지시는지 은혜를 나눕니다. I 말씀으로 사는 새벽 I 이 시간을 통해 오직 주의 날개 아래 거하여 안전함과 평안함 가운데 넉넉히 승리하는 주의 백성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주여! 다윗이 이른 새벽에 주의 말씀을 읊조림과 ..

마가가 전한 복음 시리즈

설교자는 오직 하나님의 계시와 진리의 말씀을 원저자이신 성령의 뜻에 따라 증거해야 합니다. 사람의 말을 전해서는 안됩니다. 강단은 오직 생명의 말씀을 통해 영혼을 각성케하고 구원케 하는 하나님으로 부터 위임된 거룩한 창조의 현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뜻과 생각 그리고 다른 세상 것들이 강단을 대체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의미에서 성경 본문 자체를 따라 말씀을 증거하는 강해설교는 설교자로서 최선과 최상의 선택이요, 특권입니다.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증거할 수 있는 사명은 세상 그 어떤 것보다 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두렵고 떨림으로 강론할 때 오직 성령하나님의 감동하심만이 넘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복음서 가운데 가장 먼저 기록된 마가복음 강해를 통해 하나님의 메시지가 온전히 증거되기를 소망합..

여호수아 킹덤 비전 캠페인

”여호수아 킹덤,비전 캠페인에 기쁨으로 참여합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모든 영광을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개척 7주년이 되는 오늘 하나님께서는 우리 공동체에게 귀한 은혜를 부어주셨습니다. 지난 9월 19일 1부, 2부 예배 후 있었던 임시 교인 총회에서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건물을 매입하도록 온 성도들을 한마음으로 인도해 주셨읍니다. 그에 따라 오늘 창립 7주년을 맞이하여 “여호수아 비전 캠페인”을 선포합니다. 여호수아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땅을 직접 밟고, 정복하여, 제비뽑아 12지파에게 배분한 복된 하나님의 종입니다. 곧 언약의 땅을 통해 전 세계에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갖게 한 것입니다. 이 놀라운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우리에게도 허락하셔서 이제 우리 말씀으..

목양칼럼 2021.11.06

"교회여!" 시리즈

C.S. 루이스는 "고난은 하나님의 확성기다" 라고 했습니다. 참 맞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과 환난을 통해 주의 백성들에게 확성기를 통해 말씀하시는 듯이 자신의 뜻을 증거하십니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 시대가 겪고 있는 이 팬데믹을 통해 하나님은 주의 교회와 백성들 그리고 세상을 향해 말씀하시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못 듣고 있다면 그것처럼 안타까운 일이 없을 것입니다. 과연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고 싶으신 것이 대면 예배냐? 비대면 예배냐를 말씀하실까요? 이러한 논쟁 이전에 과연 하나님이 이 시대의 교회와 성도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가? 아니신가? 에 근본적 질문을 던져야 하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께서 코비드를 통해 교회 문을 닫게 하시고, 우리의 예배를 중단시키셨는가를 교회는 오직 ..

교회소식 (4/21/2024)

환영 새로 오신 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024실천표어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 성령의 충만함과 인도하심 받아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 끝까지 예수님의 증인됩시다. 부활의 증인 날마다 성령충만으로 부활의 증인되어 살아갑시다. 14차 성경금맥통독 16주차 말씀을 읽고 배우고 지켜 행합시다. 제자훈련개강 각 반별로 열심히 참여하여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한 주님의 제자와 사역자로 나아갑시다. 생명의 길 16기 수료자 김득중 배연진 이부남 유봉희(보충) 총 4명 필사성경봉헌 용지와 펜이 필요한 분은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안나산 농장 이번 주 토요일 씨를 뿌리고 종자를 심으러 갑니다. 네팔단기선교 5/7(화)-17(금) 전재우 김요셉 권기창 권수현 김미숙 백현숙 홍천허(7명) 이..

교회소식 2021.11.04

환영합니다!

주님의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LWC 말씀으로 사는 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LWC(Living by The Word Church)는 사람이 아닌 오직 예수님께서 주인이 되신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마4:4)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에 의해 LWC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는 성도와 교회가 됨으로 살아계신 하나님과 동행하는 길을 걷고자 합니다. 특히 말씀으로 사는 성도와 교회를 하나님께서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경험하며 누리기 원하는 공동체입니다. 오직 말씀, 오직 복음, 오직 은혜, 오직 예수의 바탕 위에 성도를 위로하고 사랑하며 섬기며 나누는 하늘 공동체입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 우리 ..

Welcome 2021.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