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다운 교회로 세우소서! 이 비전에 헌신케 하소서!

실천표어 : 땅 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라 2024

2022/12 3

성탄과 재림 사이 Between Christmas and the Second Coming

-Luke 2:8~11, John 14:1~6- 오늘 우리는 영광스런 성탄의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우주와 인류의 역사 가운데 성탄처럼 놀라운 사건은 없습니다. 성탄은 하나님께서 인간이 되셔서 우리 가운데 오셔서 우리와 함께 사시며 구원하신 전무후무한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이 놀라운 성탄을 위해 천사들은 마리아에게도, 요셉에게도, 동방 박사들에게도 그리고 베들레헴의 목자들에게도 나타나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 중에 목자들에게 전한 메시지가 무엇입니까? 누가복음 2:8~11절을 보세요. “그 지역에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매 크게 무서워 하는 지라 /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

예수, 그는 누구십니까? Jesus, who is he?

Luke 1:26~38 오늘은 대강절 둘째 주일을 맞이 했습니다. 지난 주에 우리는 마태복음 1장을 통해서 예수님이 만드신 거룩한 계보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계보는 예수님 탄생 이전의 아브라함부터 예수님까지의 계보와 예수님 이후의 영적으로 거듭난 생명책에 기록된 우리의 이름들도 되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참으로 오직 은혜, 오직 믿음으로 우리의 이름을 생명책에 기록하셨다고 하니 얼마나 감사하고 놀라운 일입니까? 나 같은 죄인을 생명책에 기록하여 주심을 감사하며 더욱 사모하는 마음으로 우리 주님과 동행하는 복 된 삶을 사시기를 소원합니다. 오늘은 누가복음에서 예수님의 탄생에 대해서 어떻게 기록하였는가를 살펴보기 원합니다. 먼저 누가복음 1:1,2절을 보세요. “우리 중에 이루어진 사실에 대하..

디모데전서 강해시리즈

바울이 영적 아들인 디모데를 에베소 교회에서 섬기는 동안 교회 공동체를 어떻게 섬겨야 하는지 가르친 목회 서신입니다. 이 서신서를 통해 우리는 교회와 교회의 지도자들이 피 값으로 사신 주님의 몸 된 공동체를 얼마나 귀하게 여기고 최선을 다해 섬겨야 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특히 우리 시대에 여전히 강력한 목회 서신의 메시지를 통해 마땅히 들어야 할 말씀을 교회 지도자들이 듣고 순종하여 건강하고 아름답고 온전히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주님의 공동체를 세워져 나가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디모데전서 강해시리즈는 I 말씀으로 사는 교회 @lwc695 I 를 통해 계속 방송 중입니다. 큰 은혜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설교말씀 2022.12.18